심볼마크는 헤르메스에서 생산하는 대표적인 제품의 결과물인 원형물로서 C.I(Corporate Identity)의 핵심적인 기본요소이다.
또한 제품을 옆에서 본 모습인 볼록한 형태를 인용하여 Hermes의 이니셜 'H' 를 표현하였다.
양 옆의 두 갈래의 흐름은 원할환 유통의 흐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였고 또한 자연(사람)과 인공(제품)을 조화롭게 연결시키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은 헤르메스의 미래비전을 나타내는 것이다.
컬러는 색채학에서 주로 신뢰를 나타내는 블루와 바다의 색을 강조하였다.

로고타입은 파도의 역동성과 바람의 흐름을 생명력 있게 표현하였고 높은 위상과 스피드감을 통해 빠른 고객 서비스,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헤르메스의 의지를 상징화하여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헤르메스의 미래상을 제시하였다.